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회

문화 : 다양한 학과행사 운영

연합엠티

학기 초에 2박3일로 진행되는 Membership training 으로 신입생과 학과 선배들 사이에 얼굴 익히기를 포함한 친목 도모 및 학우들의 단합이 목적이다.

유도 시범단 공연

중부대학교 축제인 대동제에서 매년 선보이는 공연으로 유도회장을 비롯한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유도회 시범단이 갈고 닦아온 유도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이다.

학과 체육대회

경찰행정학과 학우들이 모여서 학교 운동 및 놀이 활동을 하는 행사를 말하며 승리의 목적을 두기보다 학우들이 서로 단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이다.

유도엠티

유도회에서 주최하는 1박2일 Membership training으로 1년 동안의 유도회 활동을 마치며 친목을 다지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경행인의 밤

연말에 경찰행정학과의 한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일 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다 잡는 행사이다.

교육 : 각종 학업 증진 및 개발프로그램 운영

고시실 운영

재학생 중 학생들이 별도로 신청하여 고시실에 입실할 수 있다. 자율적인 학습과 체계적인 관리로 경찰공무원 임용시험에 대비하며 이를 위하여 학과 자체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도장 운영

학생들의 체력향상 및 경찰공무원임용 시 가산점획득을 위하여 정규학과수업과는 별도로 유도를 중심으로 무도실을 운영한다. 국가대표출신 유도인의 초청특강을 진행하고, 학과자체적인 유도회 동아리를 생성하여 지속적으로 연마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학과 자체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찰대비특별교육

경찰대비특별교육은 Team-Spirit 교육과정으로서 개인주의적 성향이 팽배해지고 협동, 지혜, 자신감을 잃어가는 시대에 협동정신, 도전정신, 리더십, 자신감, 창의성 등을 함양하기 위하여 자체프로그램을 편성 및 운영하여 정기적으로 년 1회 시행하고 있다.

실습 및 견학

각 전공담당교수의 전문지식과 이론을 근간으로 현직 경찰관 및 교도관 등의 실기지도와 경찰청, 경찰종합학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교도소 등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체계와 현장감 있는 지식을 체험하고 있다.

소통 : SNS 및 학과생활 시스템 구축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 SNS관리

홍보부 소속 학우들이 찍은 학과 활동사진을 토대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고 홍보하고 있다. SNS관리를 통하여 신입생 및 재학생과 소통하며 학과를 홍보하고 있다.

책임조 멘토멘티 시스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전 학생을 골고루 11개조로 편성하여 책임 조를 운영하고 있다. 각 조의 선배들은 후배들의 학과생활을 지도하며, 기타 고민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학과 생활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멘토가 되어준다.

복지 : 학업 및 학우복지 향상

단증 및 자격증응시지원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가산점을 채울 수 있도록 유도 1,2단, 실용글쓰기, 운전면허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종 회식 지원

기수별 회식, 부서별 회식, 뒤풀이회식 등을 지원하여 학우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지치지 않도록 학회차원에서 지원한다.

진로 고민 상담

선배를 통한 경찰진로상담을 실시하여 경찰시험, 실무상담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학우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올바른 길로서 나아가도록 독려한다.

편의 시설 관리 및 개선

학과에서 관리하고 있는 동아리방, 고시실, 무도장, 학과강의실 등 학우들이 쉬거나 학업을 증진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더욱 편리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