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수체육교육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중부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는 2003년 특수체육에 대한 교육적 지식과 가치를 이해하고 배운 지식을 실용화 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학교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교수 방법을 습득하여 특수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학과 운영형태는 전공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임용시험 준비를 위한 특별반과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준비반의 Two-track으로 이원화하여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특수체육교육을 담당할 우수 교원과 함께 특수체육 관련 제 분야 및 학문연구에 종사할 특수체육 전문가 양성과 더불어 미래 사회의 교육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참 교사 양성의 요람으로써 발돋움하고 있으며, 이미 지난 2016년 교육부 주관 4주기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기관(교육부장관 표창수여)으로 선정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수체육교육과는 2019년 중부대학교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학과로 선정되어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특수학교와 연계한 특수체육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부대학교를 대표하는 특성화 학과로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수립과 운영으로 급변하는 국내ㆍ외 특수교육 환경에 능동적인 자세로 대처하며, 특수체육교육과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 수립을 통한 방향성 설정과 함께 긍정적인 결과도출을 위한 환류 등 적극적인 지원체계를 수립하고 있습니다.

「Faith can move mountains」라는 말처럼, 분명 서로의 믿음보다 중요한 것이 없을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믿고 중부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와 함께 자신의 삶의 큰 걸음을 힘차게 내딛어 봅시다. 저희 특수체육교육과의 교수를 비롯한 구성원들은 학생들이 논리적이고 창조적으로 사고하는 인재로 성장함으로써 미래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특수체육교육과 학과장 김 동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