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부
만화애니메이션학전공
전공 바로가기모집
새로운 21세기에 적응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방법으로 창조적인 이미지를 표현·제작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만화·애니메이션, 첨단영상산업 분야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 글로벌 핵심인력 양성을 위하여 세계 우수 대학과 2+2공동 학위제를 도입하여 졸업 후 100%취업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첨단 문화콘텐츠 전문학과
사무실위치 | 인농관 C7-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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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고양) | 031-8075-1251 |
전공소개
글로벌 핵심인력 양성을 위하여 세계 우수 대학전공 3+1복수학위, 2+2공동학위제를 도입하여 졸업 후 100% 취업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첨단 문화콘텐츠 전문학과이다.
목표
-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라는 국가 정책에 부응하여 문화, 아이디어,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현장 밀착형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양성
- 체계적이며 표준화된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필요로 하는 문화콘텐츠산업과 ICT-Media 분야에 필요한 기획·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
- 학문간 융복합을 통해 문화콘텐츠 특성화 분야를 선도할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양성
-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업무적응력을 갖춘 인재 및 문화콘텐츠의 제작(Contents), 활용(Application), 사업화(Business) 역량을 갖춘 다재다능한 문화콘텐츠 CAB형 인재양성
교육과정
학년 | 교육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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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년 | 만화기초, 배경미술, 기초 2D 컴퓨터 실습1·2, 라이프드로잉1·2, 애니메이션 기초 |
2학년 | 캐릭터 디자인1·2, 애니메이션 제작기법1·2,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웹툰작법 및 애니작화연구1·2, 만화애니제작을 위한 색채연구, 시나리오스토리보드제작1·2, 디지털 영상 편집1·2, 만화일러스트레이션 |
3학년 | 애니메이션제작기법1·2, 만화애니 작품 분석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1·2, 코믹스·애니창작연구1·2, 포토폴리오제작1, 애니메이션제작기법4, 뉴미디어디지털컨텐츠기획론 |
4학년 |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3, 졸업작품연구, 졸업작품연구, 창작만화연구, 포트폴리오제작2, 졸업작품연구1·2,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4(캡스톤 디자인) |
졸업후진로/ 자격증
졸업 후 진로
- 만화.애니메이션 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만화예술가, 도서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회사, 멀티미디어 관련 회사의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웹툰작가, 사회문화예술교육기관의 문화예술강사, 더 나아가 인터넷관련 전문회사의 웹 애니메이터 또는 기획자, 방송국 또는 케이블 TV사, 광고 회사 등 다양한 업종의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게임기획전문가, 웹 마스터, 어도비공인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 컬러리스트기사, 마이크로사MDF(Flash 자격증), 2급 문화예술 교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