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 서비스 안내
무선랜 이용대상
- 중부인 모두(교수, 직원,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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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자 및 외부이용자는 별도신청 무선인터넷 신청서 다운로드
※ 외부이용자는 무선인터넷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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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및 네트워크 관련문의
- 홈페이지 -> 중부광장 -> 인터넷장애신고 게시판 이용
- 문의 전화 : 041-750-6539
무선랜 서비스범위
교내 전 지역 무선인터넷 이용 가능
무선인터넷 이용방법
무선랜 설정방법(PDF파일 다운로드)
무선인터넷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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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무선인터넷 인증은 왜 하나요?
A 무선인터넷은 캠퍼스 어디서나 신호가 잡히는 곳에서는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하고 우리 대학교의 인트라넷 서비스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때문에 불특정 다수의 접근을 막고 내부 네트워크 자원의 보호를 하면서 데이터 도청 및 아이디 패스워드 탈취방지 등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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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중부대학교 무선인터넷 서비스 접속 아이디 및 패스워드 사용 문의
A 학생, 교직원, 강사, 졸업생은 ( ID : 학번 / 비밀번호 : 생년월일 6자리 )를 사용합니다. 외부에서 오신 손님은 전산정보원 및 네트워크관리실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연락처 / 041-750-6315, 6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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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무선 접속 설정시 사용 가능한 OS는 무엇이 있는지 문의
A 일반적으로 802.1X를 지원하는 OS의 경우에는 거의 지원합니다.
Windows 10 이상 운영체제 에서는 기본적으로 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Wireless Zero Configuration ( WZC ) 와 WLAN Autoconfig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무선에 접속하는 프로그램 또는 모듈을 CM ( Connect Manager )이라고 부르며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WZC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합니다.
그 외 기타 상용 CM, 랜 카드 제조회사에서 제공하는 Utility 또한 하나의 무선을 접속할 수 있는 CM의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Q
무선 서비스 접속 방법 문의
A보통 사용자는 중부대학교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접속(설정)방법을 참조합니다.
OS 설정 메뉴얼은 Windows 10, MAC OS 의 무선설정방법을 있으며, 스마트폰인 경우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설정 메뉴얼도 같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초기 무선 접속 시에만 사용자 인증 화면이 ( ID / PASS ) 나타나며 다음부터 무선 접속 시에는 Registry에 저장하여 사용자 정보를 Cache 형태로 활용하기 때문에 ID / PASS 를 물어보지 않습니다.무선설정방법 구분 설정값 중부대학교 SSID JBU-WLAN 무선네트워크 보안모드 WPA2 데이터 암호화 방식 AES EAP 유형 PEAP -
Q
지원되는 무선랜 카드에는 어느 것이 있는지 문의
A일반적으로 대부분의 LAN Card에서 지원을 합니다. 대부분의 무선 랜 카드에서 국제 규격인 802.11 a/b/g/n/ac/ax를 만족해야 하며 무선보안 표준인 802.11i 및 WPA, WPA2를 지원 해야 합니다. 또한 랜 카드 설치 시에는 반드시 최신 드라이버로 설치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해당기기가 표준인증(WAP2/PEAP)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전산정보원 및 네트워크관리실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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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무선랜 연결은 됐다고 나오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 문의
A해당하는 SSID를 선택한 후 연결 시도시 먼저 무선인증이 확인을 거친 이후 네트워크 장비에서 DHCP 서버에서 IP를 자동으로 할당을 받는 과정(또는 고정IP의 경우에도 네트워크 주소 확인 과정) 이 끝나고 나서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는- 학내에서 설정한 SSID : JBU-WLAN 말고, 다른 SSID 를 선택하여 연결 시도하는 경우.
- 무선인증 이후에도 네트워크 주소 확인 과정이 오래 걸리는 경우는 DHCP IP가 모두 사용 중인 경우.
- 다른 CM ( 예. 기타 상용 CM 또는 특정 무선 랜 카드 드라이버 유틸리티 ) 간의 충돌 발생하는 경우.
- 외부에서 사용한 고정 IP가 셋팅 되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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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증이 안되는 경우 문의
A
- 무선 인증 사용신청 후 관리자가 사용 허용을 승인 안 한 경우.
- 무선랜 접속 프로그램 설정이 틀린 경우 ( Wireless Zero Configuration 인증방식 잘못된 설정 ).
- 아이디 / 패스워드가 틀린 경우.
- LAN Card Driver 간의 충돌 문제
- 각종 CM 설치로 인한 WZC Service 강제 종료 또는 자체 Protocol 강제 설치 된 경우
- 무선 LAN Card 여러 장 설치되어 라우팅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 무선 LAN AP의 신호 세기 및 음영지역에서의 접속 시도하는 경우.
- 고정 IP를 사용할 경우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