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평가 및 공개제도
목적 및 기대효과
- 교수 측면 긍정적 교육효과 기대
- 1학기 : 매년 2월 말경교수 본인의 수업에 대한 객관적 평가의 기회 제공
- 미흡한 부분의 정보 제공에 따른 보완 및 개선 기회 제공
- 피드백을 통한 학생과 상호작용의 기회 제공
- 교수간 건전한 경쟁을 통한 교수 개개인의 교육능력 고양
- 우수한 강의 진행에 대한 인정 및 보상
- 학생 측면 긍정적 교육효과 기대
- 학생 자신의 학습에 대한 진지함 및 책임감 부여
- 수준 높은 강좌의 교육을 통한 학습능력 제고
- 강의의 미흡한 부분에 대한 의견 제시 기회 제공
- 수강 신청시 강좌 선택의 중요 정보 제공
- 교수의 학생에 대한 인격적 대우 및 존중
- 학교 측면 긍정효과 기대
- 교육 수준의 향상에 따른 학교의 학문적 수준 및 위상 제고
- 우수 강의 진행 교수에 대한 보상의 객관적 자료 제공
- 미흡한 강의 진행 교수에 대한 보완대책 기회 제공
강의평가 시행 방법
- 평가횟수 : 2회
- 평가시기
- 중간강의평가(학습자 요구도 조사) : 7주 강의 후 2주간 시행 (4월,10월)
- 최종강의평가 : 13주차 강의 후 2주간 시행 (6월, 12월)
- 평가대상 강좌 : 전체 개설 강좌
※ 강의평가 제외 대상 : 교원 미배정 강좌, 현장실습/학교현장실습/사회봉사/논문지도 등 학점인정교과목
강의평가결과 공개
- 수강신청 프로그램 강의평가서 조회
- 교과목별 강의평가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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