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학교 제11대 이정열 총장 취임식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2/09/21
  • 조회수222

    중부대학교, 11대 이정열 총장 취임식 개최


 


중부대학교가 제11대 이정열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정열 총장은 21일 국제(충청)캠퍼스 건원관 금산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창학 정신과 전통을 지켜나가는 동시에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시대와 사회를 선도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띠고 이 자리에 섰다학교의 안정과 경영정상화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사람이 아닌 시스템 중심의 합리적 행정체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재정기반을 확충하여 생각하는 힘을 갖춘 창의인재와 바른 인재를 기를 수 있는 교육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충청과 고양이 이어지고, 중부대학교와 글로벌 국가가 이어지는 글로컬 캠퍼스를 만들어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다짐도 더했다.


 이정열 총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인용하며 제2의 창학의 길은 총장 혼자서 바쁘게 가는 길이 아니라, 우리 구성원 모두가 대학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갖고 함께 갈 때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 시대의 바른인재, 전문인재, 창의인재, 국제인재를 길러내는 요람, 중부대학교의 새로운 여정에 저와 손잡고 함께 걸어가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생과 교직원 외에 박범인 금산군수, 심정수 금산군의회 의장,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 위원장, 윤명성 경찰수사연수원 원장, 이종재 학교법인 동랑예술원 이사장, 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청 교육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금산/논산/계룡 국회의원, 안양옥 전국교원양성대학교 대학평의원협의회 회장 및 중부대학교 해외 자매대학인 우즈벡, 베트남, 러시아, 말레이시아 대학에서 영상을 보내 축하를 전했다.


 이정열 총장은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0년 중부대학교 조교수로 임명된 뒤 한국어교육원 원장, 기획처 실장, 링크사업단 단장, 학생성장교양학부 학부장,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원장, 부총장 등 대학 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총장 임기는 20258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