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 중등특수교육, 특수체육교육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 작성자입학처
  • 작성일시2017/09/15
  • 조회수7897

중부대 중등특수교육, 특수체육교육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사진1


중부대 중등특수교육, 특수체육교육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나경은)와 특수체육교육과(학과장 김상두)는 올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16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아 교원양성기관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4,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원양성기관 평가(이하 평가’)는 교육여건,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교원양성 교육의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관의 자기발전 노력을 유도하여 우수교원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1998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충청권 다수의 교원양성기관들이 하위 등급을 받아 교직과정·교육과 정원을 30~50%가량 줄이게 되었다. 그에 반해 중부대학교 유아교육과·유아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과·초등특수교육과·특수체육교육과는 이번 평가에서 수업의 질 관리, 교원 임용률, 예비 교사들의 수업 수행능력, 재학생들의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최고 등급인 A등급과 B등급을 받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서 학과 교수님들은 사범계열에 대한 대학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과 교수님들의 질 높은 수업 및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루어낸 성과라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교원양성에 더욱 힘을 쏟고, 우수한 명문 교원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