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 골프학전공 윤상필, KPGA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 생애 첫 우승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4/04/15
  • 조회수304

external_image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골프학전공 윤상필(20학번) 선수가 14일 강원도 춘천의 라비에벨 CC 올드코스(71)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2024시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총상금 7억 원) 4라운드에서 7언더파 64타를 기록하며 극적인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최종합계 18언더파 266타를 기록한 윤상필은 우승의 주인공이 됐다.


생애 첫 KPGA 투어 우승을 차지한 윤상필은 기자회견에서 "우승하니 너무 좋다. 항상 원했던 순간이다. 선두권에 있어도 우승하지 못한 경우가 있었다. 오늘은 스스로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려 했고 덕분에 잘 풀려서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사실 올해 시즌이 끝나면 군입대를 계획하고 있었다"라면서 "우승하면서 결정을 바꿀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콘페리 투어는 22년도에 도전했지만 벽이 높다는 것을 알았다. KPGA 투어에서 실력을 닦고 제대 후에 가지 않을까 싶다"라고 덧붙였다.


골프학전공 주임교수인 김동기 교수는 “2019KPGA 투어에 데뷔한 윤상필은 23년시즌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2024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일관된 스윙과 절제된 멘탈을 유지해서 앞으로 다승의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해도 좋다면서 윤상필 학생을 높이 평가했다.